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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고철규격
미국 고철 협회 IRS(Institute of Scrap Recycling Industries Inc.)에서 채용하고 있는 미국 고철의 규격. 아래와 같이 품종별로 각기 규정하고 있다.
◎ <염기성 평로, 산소전로, 전기로 및 용광로용 품종>
▶No. 1 헤비 용해용강(ISIS 코드 No.200) 4분의 1인치 두께 이상의 노폐선철 또는 노폐강 스크랩. 단편은 장입 처리가 쉽도록 처리된60X24인치(장입박스의 치수)를 넘지 않을 것.
▶No. 1 헤비 용해용강 3ft.X18ft. (No.201) 4분의 1인치 두께 이상의 노폐선철 또는 노폐강 스크랩. 단편은 장입 처리가 쉽도록 처리된36인치X18인치(장입박스의 치수)를 넘지 않을 것.
▶No. 1 헤비 용해용강 5ft.X18ft. (No.202) 4분의 1인치 두께 이상의 노폐선철 또는 노폐강 스크랩. 단편은 장입 처리가 쉽도록 처리된 60인치X18인치(장입박스의 치수)를 넘지 않을 것.
▶No. 2 헤비 용해용강. (No.203) 8분의 1인치 이상의 두께의 生地(표면 가공전) 및 아연도금한 노폐선철 또는 노폐강 스크랩. 장입박스 치수로, No. 1 헤비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을 포함한다. 장입처리가 좋도록 처리되어 있을 것.
▶ No. 2 헤비 용해용강. (No.204) 최대치수 36X18인치의 生地(표면 가공전) 및 아연도금한 노폐선철 또는 노폐강 스크랩. 특별히 처리된
자동차 조각을 포함시켜도 좋다. (注) 같은 명칭이 붙어 있는 것은, 이미 확립되어 있는 산업계의 실정에 따른 것이다.
▶ No. 2 헤비 용해용강 3ft.X18ft. (No.205) 최대치수 36X18인치의 生地(표면 가공전) 및 아연도금한 노폐선철, 강 스크랩. 특별히 처리된자동차 조각을 포함시켜도 되지만, 박철판이나 두께가 얇은 것이 섞여서는 안된다.
▶ No. 2 헤비 용해용강 5ft.X18ft. (No.206) 최대치수 60X18인치의 生地(표면 가공전) 및 아연도금한 노폐선철, 강 스크랩. 특별히 처리된 자동차 조각을 포함시켜도 되지만, 박철판이나 두께가 얇은 것이 섞여서는 안된다.
▶No. 1 부셸링 (No. 207) 어느 변이나 12인치 이하인 깨끗(청정)한 강 스크랩으로 공장 발생의 신단 조각(예를 들면 박판의 클리핑, 스태핑 조각 등)을 포함한다. 폐 자동차의 차체나 펜더.스톡의 혼입은 바람직하지 않다.
금속피복, 라임드, 유리에나멜 가공, 0.5% 이상의 규소를 함유하는 전기강판이 섞여서는 안된다.
▶No. 1 번들(No. 208) 신 生地 박강판 스크랩, 클리핑 스크랩, 또는 스켈톤 스크랩을 장입 박스 치수로 기기 조임 혹은 손조임한 것으로, 1입방피트당 중량이 75파운드 이상이라야 한다. (손조임인 경우는 마그네트 취급이 가능하도록 확실하게 조이지 않으면 안된다.)
확실하게 조이면 스텐레이 볼, 맨 드릴 우드 번들 또는 스켈톤 릴말이도 인정된다. 화학적 방법으로 탈주석한 재료를 함유해도 된다.
폐자동차의 차체 또는 펜더.스톡의 혼입은 바람직하지 않다. 금속피복, 라임드, 유리 에나멜, 0.5% 이상의 규소를 함유하는 전기강판이 섞여서는 안된다.
▶ No. 2 번들(No. 209) 낡은 生地 및 아연도금 박강판 조각을 장입 박스 치수로 수압하고, 1입방피트당 질량은 75파운드 이상.
주석 또는 납피복, 또는 유리에나멜 가공한 재료는 바람직하지 않다.
▶ 슈레디드 스크랩 (No. 210) 자동차, 미처리인 No.1, No.2강 스크랩, 잡 스크랩 프레스, 박판 조각의 재료를 마그네트 선별로 균질화한 선철 강조각. 평균 부피 비중은 1입방피트당 파운드.
▶ 슈레디드 스크랩 (No. 211) 자동차, 미처리인 No.1, No.2강 스크랩, 잡 스크랩 프레스, 박판 조각의 재료를 마그네트 선별로 균질화한 선철 강조각. 평균 부피 비중은 1입방피트당 70파운드.
▶ 슈레디드 클리핑 (No. 212) 1000 시리즈 탄소 강 클리핑(오려내기) 또는 박판 슈레더 가공 스크랩. 평균 부피 비중은 1입방피트당
60파운드여야 한다.
▶ 재용해용 슈레디드 틴 깡통 (No. 213) 주석피복 또는 주석이 들지 않은 강 깡통을 수레더 가공한 강 스크랩. 깡통 상부에 있는 알루미늄 부분의 혼입은 허용되지만, 본체가 알루미늄캔이나 본래 캔에 사용된 것 이외의 비철 금속이나 어떠한 비철 금속류도 혼입되어서는 안된다.
▶ No. 3 번들 (No. 214) 장입 박스 치수로 프레스한 노폐 박강판으로 1입방피트당 질량이 75파운드 이상. No. 2 번들에 적합하지 않은 모든 피복철 조각을 포함 시켜도 좋다.
▶ 소각로번들 (No. 215) 장입 박스 치수로 프레스한 주석 도금 깡통으로, 1입방피트당 질량이 75파운드 이상.
공인된 폐물 소각로에서 처리된 것.
▶ 턴플레이트 번들 (No. 216) 신품 턴강판(납.주석의 합금 도금) 스크랩. 클리핑 또는 스켈튼 조각을 장입 박스치수로 기계 조임 또는 손조임해서, 1입방피트당 질량이 75파운드 이상(손조임의 경우는 마그네트 취급이 가능하도록 확실하게 조이지 않으면 안된다.)
확실하게 조이며, 스탠레이 볼, 맨드릴 우드 번들 또는 스켈튼 릴말이도 인정된다.
▶ 번들드 No. 2강 (No. 217) 8분의 1인치 두께이상의 노폐선철.강 스크랩을 장입 박스 치수로 프레스한 1입방 피트당 질량 75파운드 이상인 번들. 어떠한 금속 피복 재료도 혼입되어서는 안된다.
▶ 번들드 No. 2강 (No. 218) 8분의 1인치 이상의 두께의 生地 또는 아연도금 의 노폐선철. 강 스크랩을 장입 박스 치수로 프레스한 1입방 피트당 질량 75파운드 이상인 번들. 소각하던가 손으로 벅신 자동차의 차체, 펜더 샤프트, 스톡은 최대 60% 질량까지 포함해도 된다.
(이 비율은 삿슈, 드라이브 범퍼가 차체 구성에서 차지하는 비율에 의거하고 있다.) 자동차에서 사용되고 있는 것 이외의 어떤 피복재도 혼입되어서는 안된다.
▶ 머신 숍 터닝스 (No. 219) 청정한 강 또는 고선철 절삭분. 선철 보링 스크랩, 단독의 비철 금속, 스케일 또는 오일이 과도하게 섞여 있어서는 안된다. 심하게 녹이 슬거나 부식된 재고품은 바람직하지 않다.
▶ 머신 숍 터닝스 앤드 아이언 보링스 (No. 220) 앞의 항목에 있는 머신 숍 터닝스에 선철 보링스 조각이 혼입되어 있는 절삭분.
▶ 쇼베링 터닝스 (No. 221) 청정한 강 또는 고선철의 절삭분, 드릴링 부스러기 또는 스크류에서 나온 부스러기. 크레쉬나 레이크, 기타 처리를 거친 절삭분도 포함된다. 튕기거나, 서로 얽혀 있거나, 꼬이거나, 엉겨붙은 것, 보링 철분, 단독 비철, 스케일, 그라인드 가루 또는 과도하게 많은 오일이 섞여 있어서는 안된다.
▶ 쇼베링 터닝스앤 아이언 보링스 (No. 222) 위의 쇼벨링.터닝스와 보링 스크랩이 섞인 것.
▶ 아이언 보링스 (No. 223) 청정한 주철 또는 가단 주철의 보링스 조각 또는 드릴링 부스러기. 단 강 절삭분, 스케일, 엉겨붙은 것 및 과도하게 많은 오일이 혼입되어서는 안된다.
▶ 오토슬래브스 (No. 224) 청정한 자동차 스크랩을 3ft.X18인치 이하로 절단한 것.
▶ 오토슬래브스 (No. 225) 청정한 자동차 스크랩을 2ft.X18인치 이하로 절단한 것.
▶ 밀 스케일 (No. 228) 열간 작업줄에 강 표면에 생긴 자성 산화철로, 청색과 흑색의 중간색을 띠고 있는 것.
◎ < 전기로 주조 및 주강로 용 품종>
▶ 빌릿, 블룸, 단조 크롭스 (ISIS 코드 No.229) 인 또는 유황이 0.05% 이하, 규소 0.5%이하, 합금을 함유하지 않은 빌릿, 블룸, 차축, 슬래스, 후판 및 중단조 크롭, 2인치 이상, 폭 18인치 이하, 길이 36인치 이하.
▶ 봉크롭 및 후판 스크랩 (No. 230) 인 또는 유황이 0.05% 이하, 규소 0.5% 이하로 합금을 함유하지 않은 봉크롭, 후판 조각, 단조한 것, 빌릿 및 공작기 조인트. 치수는 2인치 두께 이상, 폭 18인치 이하, 길이 36인치 이하.
▶ 후판 및 구조용강(P&S) 5ft. 이하인 것 (No. 231) 5피트 이하인 절단 구조물 및 후판 조각(P&S). 청정한 평로강 후판, 구조용 형강, 크롭 엔드,
시어링 조각 또는 파쇄한 강 타이어. 치수는 4분의 1인치 두께 이상, 길이 5피트 이하, 폭 18인치 이하. 인 또는 유황분 함유는 0.05%이하.
▶ 후판 및 구조용강(P&S)5ft. 이하인 것 (No. 232) 폭이 24인치 이하. 기타 요건은 No. 231과 동일.
▶ 주강 (No. 233) 길이 18인치 이하, 폭 18인치 이하 및 두께 4분의 1인치 이상인 주강. 0.05%를 넘는 인 또는 유황분을 함유하지 않을 것. 합금 및 부속물이 없을 것. 헤드, 게이트, 라이저를 포함시켜도 된다.
▶ 펀칭 및 후판 스크랩 (No. 234) 인 또는 유황이 0.05% 이하, 규소 0.5% 이하로 합금이 섞이지않은 펀칭 스크랩, 스탬핑 스크랩, 후판 스크랩 및 봉크롭 모두 12인치 이하고 절단 펀칭 스크랩과 스태핑 스크랩 이외에는 적어도 8분의 1인치의 두께가 되어야 한다. 직경이 6인치에 달하지 않는 펀칭 스크랩 또는 스탬핑 스크랩에 대해서는 두께를 묻지 않는다.
▶ 전기로용 번들 (No. 235) 신품 生地 박강판을 수요가가 정한 치수와 질량으로 프레스한 번들.
▶ 절단한 구조물 및 후판 스크랩 3ft. 이하인 것 (No. 236) 청정한 평로강 후판, 구조 형강, 브롭 엔드, 시어링 스크랩 또는 파쇄한 강 타이어. 치수는 4분의 1인치 두께 이상, 길이 3ft. 이하, 폭 18인치 이하. 인 또는 유황분이 0.05% 이하.
▶ 절단한 구조물 및 후판 스크랩 2ft. 이하인 것 (No. 237) 길이가 2ft 이하 기타의 요건은 (No. 236)과 동일
▶ 절단한 구조물 및 후판 스크랩 1ft. 이하인 것 (No. 238) 길이가 1ft 이하 기타의 요건은 (No. 237) 및 (No. 236)과 동일
▶ 실리콘 부셸링 (No. 239) 공장 발생 스크랩(예를 들면 박판의 클리핑, 스크랩 등)을 함유하는 청정한 규소 베어링강 조각. 각 변은 12인치 이하. 스탬핑 규소분 0.5% 내지 5.0%를 함유할 것.
▶ 실리콘 클리핑스 (No. 240) 공장 발생 신단 스크랩(예를 들면 박판의 클리핑, 스탬핑 스크랩 등)을 포함하는 청정한 강 스크랩. 폐자동차의 차체나 펜더 스톡의 혼입은 바람직하지 않다. 금속 피복, 라임드, 유리에나멜 가공 및 최소한 1%의 규소를 함유하는 전기강판이 혼입되어서는 안된다.
▶ 장입 가능 잉곳 및 잉곳 베드 (No. 241) 원료로서 적합하며, 또한 수요가가 허용하는 장입 가능한 잉곳 및 잉곳 스크랩. 인 또는 유황분이 0.05 %이하, 규소분 0.05% 이하, 합금을 함유하지 않을 것.
▶ 주강 2ft.이하 인 것 (No.242) 8분의 1인치 두께 이상. 길이 2ft 이하, 폭 18인치 이하인 강 스크랩. 개개의 스크랩에 부속물이 붙어 있지 않을것. 비철 금속, 주물 선철 또는 가단철, 케이블, 유리 에나멜 가공물 또는 금속 피복물의 혼입은 바람직하지 않다.
▶ 주강 1ft.이하 인 것 (No.243) 길이 1ft.이하, 기타 요건은 (No.242)와 동일.
▶ 스프링 및 크랭크 샤프트 (No.244) 신.구를 불문하고, 청정한 자동차 스프링과 크랭크 샤프트.
▶ 무합금 터닝스 (No.245) 뭉치, 얽힌 것, 선철 보링 스크랩 또는 과도한 양의 오일이 섞이지 않은 청정한 쇼벨링강 절삭분. 인또는 유황분 0.05% 이하. 합금이 혼입되지 않을 것.
▶ 무합금 단쇼벨링강 터닝스 (No.246) 뭉치, 얽힌 것, 선철 보링 스크랩 또는 과도한 양의 오일이 섞이지 않은 청정한 쇼벨링강 절삭분,인 또는 유황성분이 0.05% 이하. 합금이 혼입되지 않을 것.
▶ 무합금 기계 공장 발생 터닝스 (No.247) 선철 보링 스크랩 또는 과도한 양의 오일이 섞이지 않은 청정한 강 절삭분. 인 또는유황성분이 0.05% 이하 합금없음. 심하게 녹이 슬거나 부식된 재고품의 혼입은 바람직하지 않다.
▶ 절단 경질강 30ft.이하 (No.248) 자동차의 리어 엔드, 크랭크 샤프트, 드라이브 샤프트, 앞차축, 스프링 및 기어를 30인치 이하로 처리한 강. 쇼벨로 뜰수 있는 작은 잡강 스크랩 또는 너무 커서 주철로의 사용에 적합하지 않은 조각의 혼입은 바람직 하지 않다.
▶ 장입 가능 슬래브 크롭스 (No. 249) 원료로서 적합하며, 또한 수요가가 허용하는 장입 가능한 슬래브, 크롭, 인 또는 유황분이 0.05%이하, 규소분 0.05% 이하 무합금.
▶ 실리콘 번들 (No. 250) 전기 강판 조각, 클리핑 또는 스켈톤 조각을 장입 상자 치수로 기계 조임 또는 손조임한 번들. 1입방피트당 75파운드 이상의 질량. 규소 함유율은 0.5% 내지 5.0%.
▶ 헤비 터닝스 (No. 251) 짧은 질량강 절삭분. 인 또는 유황분이 0.05% 이하, 무합금. 레일을 깍을 때 생긴 조각을 넣어도 된다. 기계 공장이나 기타의 질량 적삭분은 바람직하지 않다. 발생한 그대로의 상태에서 1입방피트당 75파운드 이상의 질량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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